자본

투자의 승자 자격을 갖췄는지 알 수 잇는 열한가지 질문

서또치 2023. 7. 19. 23:19
728x90

 

1. 투자와 트레이딩을 구분할 수없는가?

2. 매수와 매도에 기준이 없는가?

3 있어 보이고 싶은가?

4. 5년간 안 써도 될 돈을 마련하지 못했는가?

5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가?

6. 승부욕이 강한가?

7 부자가 되면 대중과 함께 살 마음이 없는가?

8 빨리 돈을 벌어야 하는가?

9 복리로 잘 모르는가?

10 이번 달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다 갚지 못해 이월시켰는가?

11 귀가 얇은 편인가?

만약에 이런 질문에 ' 예 ' 라는 대답이 다섯 개 이상이라면 투자를 절대 시작하면 안된다. 

투자는 고사하고 돈을 제대로 저축하지도 못하는 상황일 것이다. 

<돈의 속성>  중 한부분이다. 


나는  예라고 대답한게 4번 하나... ^^

(나 투자의 승격 갖춘거니? ㅋㅋ )

옵션에서 가장 중요한 한가지 매수와 매도에 대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 

아무런 기준 없이 매수 매도를 하면 안된다.

초심자의 행운이라고 증권시장에 처음 들어오는 사람들이 기준없이 해도 수익이 나는 경우가 있다.

이건 홀짝에 기댄 50% 확율이 초반에 맞다가 시간이 지날 수록 승율이 떨어진다. 

 

처음 옵션거랠 시작할 때  매수 매도의 기준이 원/달러 상승과 하락이었다. 몇달은 잘 맞췄다.

하지만 지금에서야 과거 기준은 정말 어이가 없었고 미친 도박과 같았다. 

그래도 나름 지금까지 기준을 갖고 매수와 매도를 하고 있는것에 자부심을 느껴야 하나.... ㅋㅋ 

 

매일 만기손익 추정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나의 전략의 승율을 높이고자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

글보고 매수와 매도의 기준을 삼으면 안된다. 보고 잊어버려야 한다.

 

본인만의 기준을 잡아야 한다. 본인 스스로 고기잡는 법을 깨우쳐야 한다. 

완벽한 기준의 매수와 매도는 없다. 과거보다 오늘 하루더 승율을 높이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