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만기손익 추정 데이터

24년도 1월 9일 화요일 자녀와 시간을 갖기

서또치 2024. 1. 9. 19:56
728x90
728x90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

이책의 저자는 60대 이상 5천명 이상에게 인생의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과 지혜를 설문조사한 책이다.

오늘 듣다가 인상적인 부분중 하나인 젊었을 때 자녀와 함께 시간을 갖지 못햇던 것을

아쉬워 했다. 

요즘 시대에 맞벌이로 인해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확실히 많이 줄었다.

다행히 우리집은 외벌이라 아내가 자녀와 시간을 함께 많이 보내주는데, 

나는 이걸 잘 못했다. 일에 지쳐서, 그리고 선물 옵션 일에 신경 쓰느라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했고, 추구 했다. 

하지만 이 책을 오늘 읽고 나서 선배들의 조언을 무시할 수 없었다. 이들이 후회했다면 

나는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 지금 최선을 다할려고 한다. 

요즘 책에서 하라는 건 다 실행으로 해보는 거다. 그래야 나의 발전이 있고 읽는 보람도 있고

경험자들과 인생 선배들의 말이 시간이 지나면서 이해가 되고 체감되는 것이 많다. 

저녁식사중 아들이 있다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윷놀이 하자고 한다. 그래서 그래 하자고

정말 난생 처음 흔쾌히 대답했다. 

대화의 정석 책 보고 자녀에게 말하는 방법도 바꾸니 요즘 아빠가 정말 많이 변하고 있다고

너무 좋아한다. 

자녀든 아내든 원하는 것은 솔직히 돈드는 것이 아니다. 같이 함께 하고 있어주는거 그게 전부다.

예전에는 같은 공간에 있는게 함께 하는줄 알았는데, 아니다. 나의 잘못된 습관 하나 하나가

책을 통해 변하고 있다. 

 

 

 

 

 

 

기관 이익 포지션까지 많이 내려왔다. 

역시 메이져 답다. 근데 이제 그만 내려가자... 후달린다...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