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만기손익 추정 데이터

24년도 1월 8일 월요일 투자 노하우

서또치 2024. 1. 8. 19:46
728x90
728x90

 

현재 시장은 기관이 주도하고 있다. 

기관이 차익에서 프로그램을 매도하니 지수도 하락했다. 

현재 시장에서 주도세력을 파악하는 것도 하나의 투자 노하우다. 

 

주식에 관심이 가서 관련된 책을 몇십권 읽어보니, 주식 투자 노하우의 답은 하나로 나왔다.

주식은 절대로 사고 팔고를 많이 하면 안된다. 장기투자의 관점으로 갖고 가야 한다.

 

위의 주장을 존리님이 방송에서 책에서 주장하고 사람들의 귀가  쏠리는듯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것을 잠잠코 보고 있던 증권사들이 존리님 먼지 한번 털더니만 바로 방송 하차....ㅠㅠ (이건 나의 추측)

참 안타까운 현실이다.

옷의 먼지 털어서 안나는 사람이 어딨을까? ㅠㅠ 

수수료를 먹고 사는 증권사들 눈에 거슬리기 시작했을 것이다. 개인들이 장기투자로 돌아서면

분명 주식시장은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다. 물론 개인들이 합심해서 장기투자로 돌아갈 일은 없다.

 

그러면 선물 옵션에서 투자노하우는 ? 

있어도 절대 공개하지 않는다. 왜?  파생상품은 제로썸이다.

누군가의 실력이 뛰어나면 본인이 더 이득을 취하기 어렵다. 

과거에는 먼 외가 양매도로만 해도 수익이 잘 나는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 양매도로 수익이 마음편히 나지 않는다.

그만큼 프리가 없고, 개인들 파생 진입장을 높여논 정부 탓이기도 하고

개인들도 이제는 매도 플레이를 많이 하기 때문이다. 

 

팍스넷에서 전문가에게 돈을 지불하고 따라하기? 

아님 팍스넷 투자 노하우 글 읽어보기? 

이럴 돈과 시간이  있다면 나는 차라리 선물 옵션 관련된 책을 

수십권 보는걸 추천한다. 

 

본인도 몇일전 읽었던 책에서 한줄기 빛을 찾았고 그 지식을

과거 데이터에 적용해보니 큰 수확을 챙겼다.

파생에서 투자 노하우는 없다기 보다 다른 표현으로 투자 수익율을

높여주는 방법은 있다는 것이다. 

나의 블로그를 매일 들어와 읽는 사람도 있고 그냥 흘려지나가는 사람도

있을 것인데, 누군가는 진주를 찾을 것이고, 황금알을 엊게 될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