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만기손익 추정 데이터

23년도 8월 9일 수요일 기본기

서또치 2023. 8. 9. 20:36
728x90

 

 기관의 학익진과 외국인의 풋콜 레이쇼 + 양외가 매수 포지션으로 내일 만기지수를 맞이

하면서 기관과 외국인 승.. 개인 패일 확율 100% 

어제 잠시 337 밑으로는 더 못가고 상승조금 하다가 왔다리 갔다리 할 줄 알았는데

많이 올려부렀다. 

 

아래로 못간 이유는 아래 그림을 보자.

 

 

투신이 340이하에서는 손실이 난다. 혹시나 행여나 이것들이 작당모의 하고 나도(투신) 기관에 속하는데

여기선 손해볼 수가 없잖아...!! 하면서 외인에게 싹싹 빌었나...ㅋㅋ 

여튼간... 외인과 기관들...짬짬이들 해먹는 장이다. 

 

수학의 기본은 사칙연산 , 덧샘 뺄샘, 곱하기, 나누기를

모르면 수학은 시작도 못한다. 초등학교 때 이것부터 배우니깐

그럼 선물 옵션의 기본은 뭘까? 델타 감마 베가 세타 변동성

이것을 모르면 눈감고 거래한다는 것을 20년 걸리다니.

파생상품 책 중에 위의 것을 자세히 설명해준 책이 별로 없다. 

솔직히 저 5개가 기술이며 노하우인 샘이다. 

잠자다가도 저것 때문에 깨서 확인하고 잠도 깊이 못자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오늘 아침에 최종적으로 위5가지 깊은 의미를 깨닫게 되었다.

알았다고 수익으로 바로 직결되지는 않겠지만, 확율이 조금더 높아지는 셈이다.

한전략으로 잘 되더라도 어느달은 망치는 달이 있는데 원인이 저 5가지 때문이다. 

과거 무슨 상관있겠어? 라고 무시하고 그냥 내 전략 밀어 붙인 결과는 ㅠㅠ 

 

나의 자녀들이 나의 블로그를 보면서 비밀을 풀어낼지? 포기할지? 

어느 책에서 워렌버핏의 회사 버크셔 뭐다냐... 음 거시기 회사에서 임원이나

이사급 되면 투자에 대한 모든 것을 누설하지 말라는 서약서를 쓴다고 한다. 

워렌 할아버지는 본인 만의 투자 전략이 분명히 있다. 

사람들이 물어보면 장기투자 또는 두리뭉실하게 얘기할 뿐이다. 

굳이 공개하면 다 따라 할테니..... 

 

답은 딱 나왔다. 투자 카페, 전문가가 알려주는 전략 신호들..? 

그좋은걸 왜 알려줄려고 하는지 나는 아직도 도통 이해할 수가 없다.

가장 기본 부터 파고들어야 한다.

돈걸고 모험하지 말고 모투로도 충분히 적용할만 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