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만기손익 추정 데이터

23년도 9월 1일 금요일 작은 이익 때문에 큰일를 놓칠수도 있다.

서또치 2023. 9. 1. 21:13
728x90
728x90

 

참 신기하다 하락만 할거 같은데 12p 빼고 위로 올렸다가 빼고 다시 위로 올렸다가 빼고

야간장 하락이었는데 다시 위로 올리고(요렇게 3주가 걸렸다). 그리고 외인 기관 수익 곡선에 점점 다가 오고 있다. 

예전 같았으면 오늘 상승장은 개사기다 라고 했을텐데, 이유가 보이니 수긍이 간다. 

단지 기관과 외국인의 수익곡선에 맞추어서 지수가 올른게 아니다. 뉴스에서는 삼성전자의

엔비디아와 연계로 시장에는 호재로 지수를 견인한다고 하지만, 아니다. 

뉴스는 장이 끝나고 오른 이유를 찾기에 하나의 핑계거리에 불과하다. 만약 오늘 내렸으면 다른 

핑계거리를 찾아서 뉴스를 만들뿐이다. 

여튼간 잘모르면 이런 데이터를 참고해서 거래를 하면 된다. 그래야 이길 확율이 조금더 올릴 수 있다. 

 

큰돈을 버는 핵심은 참깨가 아닌 수박을 잡는 것이다. 이 말은 고요하게 내 마음에 울려온다. 이런 진리를 깨닫는 데에는 시간이 좀 걸렸지만, 결국 깨닫게 된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은 돈을 버기 위해 작은 일을 여러 가지 하려고 애를 쓴다. 그들은 참깨처럼 작은 돈을 쌓아나가겠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참깨는 가볍고, 수확하기 어렵다. 한 알 한 알 모은다 해도 그 양이 미미하다. 작은 일을 여러 가지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작은 돈을 많이 모으려고 노력하지만, 그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큰돈을 벌 수 있을까? 그 해답은 수박을 찾아내는 것이다. 수박은 참깨보다 크고, 수확량이 훨씬 많다. 참깨처럼 하나 둘씩 모으기보다는 수박 하나를 찾아내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것이 성공적인 사업가와 투자자들이 늘 강조하는 원칙 중 하나다.

나는 이 원칙을 깨달았지만, 그것을 실천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따랐다. 나는 블로그와 유튜브 등 작은 프로젝트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고, 그것들이 참깨처럼 작아 보였다. 하지만 나의 진정한 열정과 비전은 다른 곳에 있었다. 나는 선물 옵션 트레이딩에 진정한 열정을 느꼈고, 그것이 나의 큰 일이었다.

그러나 나는 참깨처럼 작은 것들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했다. 유튜브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지만, 그것들이 나의 목표에 도달하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반성하고, 나의 열정과 목표에 더 집중하기로 결심했다.

큰돈을 버는 핵심은 참깨가 아닌 수박을 찾아내는 것이다. 그것에 집중하고, 다른 것들에 흩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성공의 핵심 원칙 중 하나이며, 나는 이것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다.

작은 것들에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진정으로 중요한 것에 집중하라. 그리고 그것을 향한 열정과 노력을 기울여 보라. 그렇게 하면 어느 날 큰돈을 벌 수 있을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