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만기손익 추정 데이터

23년도 8월 28일 월요일 레버리지

서또치 2023. 8. 28. 22:17
728x90
728x90

 

"레버리지 당하거나 레버리지 하거나."

내 삶은 어디에 속할까? 이렇게 생각하며 나는 자리에 앉았다. 회사의 오너는 사람들을 고용해서 레버리지를 높이고 있다. 자신의 아이디어와 비전을 이끌어 나가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는 모습은 마치 대형 기어를 돌리는 듯하다. 그런데 나는 어디에 서 있는 걸까?

직장인들 중에도 레버리지를 당하면서 남은 삶을 마감하는 사람들이 있다. 급한 업무와 끊이지 않는 압박 속에서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하며, 결국 무엇을 위해 이 모든 것을 하는 건지 의문이 들 때도 있다. 그들은 마치 험한 바다에서 물결에 휩쓸리는 작은 배처럼 보인다. 그렇다면 나는 그 중 어디에 속할까?

하지만 또 다른 이들은 레버리지를 올리기 위한 하나의 통과 과정으로 일을 하고 있다. 이들은 지식과 경험을 축적하며,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혁신하는 자세로 레버리지를 높이는 길을 모색한다. 난관을 헤쳐나가며 자신을 키우는 과정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루고, 자신만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려 한다. 이들은 마치 고지대에서 바라보는 시야가 넓은 산꼭대기의 탐험가와 같다. 그렇다면 나는 이 모험가들과 함께 하고 있는 걸까?

인생 속에서도 레버리지를 많이 당하는 순간들이 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거나, 어쩔 수 없는 변화에 휩쓸려 가는 순간들이다. 그럴 때면 마치 강력한 조류에 휩쓸린 보트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또 다른 순간에는 레버리지를 이끌어 내는 듯한 역동적인 순간들이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통해 급격한 도약을 이루는 순간들이다. 그럴 때는 마치 초음속열차에 몸을 싣고 나아가는 듯한 기분이 든다. 그렇다면 나는 이 두 극단 사이 어디에 서 있는 걸까?

"레버리지 당하거나 레버리지 하거나." 이 모든 선택과 순간들이 나의 삶을 색칠하고 있다. 현실을 직시하며 나 자신의 위치와 방향을 재고할 때, 나는 어디에 서 있는지를 깊이 생각한다. 혹시 레버리지를 당하는 삶에서 벗어나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는 걸까? 아니면 이미 높은 곳에서 더 넓은 시야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걸까?

지금의 선택이 어떤 미래를 향해 펼쳐질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하지만 나는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추구하며, 레버리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탐구하고자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나 자신을 발견하며, 삶의 다음 페이지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가고자 한다. 어떤 모습으로든 나의 삶이 레버리지를 향한 여정의 한 부분이 되길 소망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