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만기손익 추정 데이터

23년도 8월 3일 목요일 선줄로 생각하면 넘어질까 조심하라

서또치 2023. 8. 3. 21:50
728x90

 

위아래 흔들더니만 드디어 외인 +기관의 수익 포지션 아래까지 끌어 내리는구나.

우울한 한달이다. 멘탈도 흔들리고 포지션도 흔들리고. 단지 희망이 조금 보이는건 

간혹 수익이 좋지 않는 달에 대한 이유를 찾았다는 것이다. 

예전에도 같은 패턴이었는데.. 실패속에는 이유가 있다.

 

성경에 이런 구절이 있다

" 선줄로 생각하면 넘어질까 조심하라 " 

무언가 이루었다면, 무언가 되었다면 , 무언가 했다면 , 무언가 내 힘으로 쟁취 했다면 

넘어질 수도 있으니 교만함을 버리고 낮추고 조심하라는 뜻이다. 

하나님 말씀대로 잘 살다가도 조금의 유혹으로 넘어지는게 일쑤였다. 

 

작년 12월 달부터 수익도 좋고 수익율도 좋아서 기고만장 했던 내 자신이 부끄럽다.

역시나 성경은 나의 넘어짐을, 아니 인간의 넘어짐을 미리 알고 있다. 

인간의 나약함을 여실히 통찰하고 있다. 

 

오늘 하루 아니 수십년 걸쳐서 성공했다고 해도 진정한 성공은 아니다.

진짜 성공은 하나님 앞에서 심판 자리에서 판가름 난다. 

나는 오늘 하루 나의 교만함을 깨닫고 엎드리고 고개를 숙여야 한다. 

 

7월 14일부터 오늘까지 추정치를 보니 개인 기관 외국인 일관성 있게

움직였다. 다만 외인과 기관은 매도로 포지션을 수정하였고 개인은 못먹어도 고를 외치며

상승에 무게를 두고 있었다. 

 

개인은 언제쯤 승리할까? 나 또한 개인인데.. 이번달 패배 인정한다. 

 

 

 

 

 

728x90